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미디어센터 > 보도자료
제목 "최고의 한우는?" 2015 전국한우경진대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29 조회수 475
첨부파일 icenter_220151029184013______.jpg

▲'2015 전국한우경진대회'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농협안성팜랜드 아그리움에서 열렸다. ⓒ 농협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농협중앙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강원도 인제군에 소재한 한훈농장(농장주 이기건)은 대통령 표창과 함께 1000만원 상금 및 그랜드 챔피언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한우의 우수성과 개량성과를 평가해 경쟁력있는 한우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969년부터 실시된 한우경진대회는 격년제로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달부터 전국 도별 예선 및 경합을 통해 출품된 한우 80두는 △암송아지 부문 △출산 경험이 없는 미경산우 부문 △출산 경험이 있는 경산우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회 결과 △그랜드 챔피언 한훈농장 이기건(인제) △챔피언 김한수(괴산) △최우수상 소림농장 함종훈(인제)·아주농장 조정길(무안)·훈이네농장 김도형(김해) △우수상 월동농장 김덕곤(진주)·한강수농장 장민수(이천)·낙성농장 김주락(구미)·김순애농장 김순예(장수)·석운농장 이삼구(상주) △장려상 신대준농장 신대준(삼척)·하늘내린농장 권충교(인제)·성태농장 박성태(영천)·김각수(평택)·무궁화농장 박상민(진주)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이기수 농협 축산경제대표는 "한우산업 최고의 축제의 장인 전국한우경진대회를 통해 한우의 계량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발전적인 한우산업을 육성해 나감으로써 국민생활개선 및 세계 속으로 뻗어나는 한우산업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